미국지사 / 법인 설립 개요 연락사무소 설립
현지법인 설립 해외투자신고
해외지점 설립 설립절차
해외투자 신고
Home > 미국법인 / 지사 설립 > 해외투자 신고

 

합법적인 송금 한국의 본사가 미국 지사에 투자금 혹은 영업 자금을 합법적으로 송금을 하기 위해서는 각 기업에서 거래하는 주거래 은행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미국에 지사를 설치할 준비가 되었으면 먼저 해당 은행의 외화전담팀에 문의를 하여 현지 법인인 경우에는 해외직접투자신고(수리)서를 작성 해야 하며, 해외지점인 경우 해외지점설치(변경)신고서 를, 마지막으로 연락사무소인 경우에는 해외사무소설치(변경)신고서 를 제출하며 지사 설립 여부에 대한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해외직접투자 신고(수리)서

이 신고서에 투자국, 소재지, 투자업종, 투자금액, 투자목적, 희망하는 법인명, 초기 설정 자본금 등에 관한 간단한 개요 를 작성해서 지사를 설치하기 전에 미리 주거래 은행에 보고를 해야 합니다.

 

 

투자개요서 해외직접투자신고서와 함께 주거래 은행에 제출해야할 양식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투자개요서입니다. 이 개요서에는 신고인의 인적사항과 투자사업내용, 출자의 구성 등을 작성해야 합니다. 이 때 자금조달 및 운영계획에 대한 사업계획서도 함께 제출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각 기업에 따라 주거래 은행에서 요구하는 서류가 있을 수 있으니 신청 전 미리 해당 부서에 문의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해외지점설치(변경) 신고서 해외 지점을 설립할 경우에 작성하는 이 신고서에는 먼저 수출실적을 밝혀주고, 지점명, 소재지, 업종, 영업자금, 설치비, 유지활동비, 회계기간, 주재원 수(본국파견,현지채용) 등에 대한 사전 보고를 해야 합니다.

 

 

해외사무소설치(변경) 신고서 해외에 연락사무소를 설립할 경우에 작성하는 이 신고서에서도 역시 먼저 수출실적을 밝혀주고, 연락사무소명, 소재지, 업종, 설치비, 유지활동비, 주재원 수(본국파견,현지채용) 등에 대한 사전 보고를 해야 합니다

 

 

송금내역서 이렇게 각 기업에서 거래하는 해당 주거래 은행에 해외직접투자신고서와 투자개요서 그리고 해외지점설치신고서와 해외사무소설치신고서를 작성하고 난 후 미국에 지사를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된 미국 지사의 서류를 해당 은행에 보고를 하고 개설된 미국 지사의 은행 계좌에 자본금과 영업자금을 송금하면 됩니다. 자금을 송금한 후 송금내역서를 잘 보관해 두었다가 주재원 비자를 신청할 때 구비 서류와 함께 첨부하는 것으로 한국 본사에서 미국 지사로 합법적으로 자금이 유입되었음을 증명할 수 있게 됩니다.

 


유에스브리지는 지금까지 오랫동안 기업 고객을 중심으로 주재원 비자 발급과 관련된 업무에 주력해온 충분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에 맞는 컨설팅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주재원 비자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라도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미국 현지법인설립
L-1 비자
E-2 Employee
비자거절
주요고객
1:1 고객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