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2 Investor Visa
E-2 Investor Visa 구비서류
에스크로
E-2 Investor Visa
Home > 투자 비자 > E-2 Investor Visa

  Treaty Investor / 개인 투자가 비자
investment is substantial investment is more than marginal
and solely for earning a live
E-2 Investor 비자는 개인소액투자가 비자입니다. 미국에 기존 사업체를 선정하여 인수/ 투자하거나 신규 사업체를
설립하여 운영할 준비를 갖춰둔 후에 직접 운영 관리하기 위해 신청하는 비자입니다.




개요   개인이 미국에 있는 기존 사업체를 인수하거나, 신설 사업체를 설립하여 투자하는 경우 신청할 수 있는 투자비자입니다. 기업을 통한 주재원, 미국 현지 스폰서를 통한 취업이 아닌 이상 개인이 미국으로 진출하기 위해 가장 많이 관심을 갖고 신청하는 비자입니다. 비자를 신청하는 개인의 자격 조건에 있어서 주재원 비자와 취업 비자에 비해 다소 까다롭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누구나 이 비자를 신청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격조건   E-2 Investor 비자를 심사할 때 영사는 다음의 세 가지를 가장 주안점으로 둡니다.

01 투자금은 얼마인가?
02 투자금의 출처는 어디인가?
03 투자물을 운영, 관리할 만한 충분한 능력을 갖추고 있는가?

 

 

여유자금투자   먼저 책정된 투자금과 투자금의 출처를 증명하기 위해서는 투자금이 생계 유지 수단이 아닌 여유 자금이라는 증명 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증명하기 위해서는 국내에 소유하고 있는 토지, 상가 및 건물에 관한 부동산 등기부 등본과 재산세증명원,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을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과 부가세증명원, 직장에 다니고 있을 경우에는 재직증명원과 갑근세 증명원을 제시하고 추가적으로 은행잔고증명원 등이 필요합니다. 위의 서류는 본인이 아닌 아내 혹은 남편의 명의의 것이어도 괜찮습니다.

 

 

상당한 투자   미이민법 규정에는 E-2 Investor 로서 인정을 받으려면 실질적인 투자(Real & Active Investment) 여야 하고 또한 상당한 투자(Substantial Investment)와 한계 투자(Non Marginal)가 아님을 밝혀야 한다는 규정이 있습니다. 물론 투자물의 성격에 따라 업종에 따라 변별력이 있을 수 있지만 앞서 제기한 것처럼 상당한 한계 투자로 인정을 받으려면 최근의 경우 최소 20만 불 정도를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많은 자금을 투자했다 하더라도 미국의 사업체가 그 만큼 투자 가치가 있는지에 대해 증명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해당 사업체의 지난 수 년 동안의 세금 보고 자료와 재무제표 그리고 직원 현황 등을 평가하여 인수 자금을 조율하여 타당한 자금을 투자해야 실질적인 투자로 인정을 받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이 투자금이 미국이 아닌 제3국에서 송금되어야 합니다.

 

 

운영 / 관리능력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투자물을 운영할 만한 능력이 되는지 여부를 밝혀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러므로 실제 국내에서 관련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거나 그와 관련된 경력이 있어야 하며 그렇지 않다 하더라도 최소한 직장에서 경영 및 관리직으로서 근무한 사실이 있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것은 신청자가 얼마나 투자물을 활발하게 운영하여 확장하고 감독할 위치에 있는지 를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척도가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회계사(CPA)와 같은 전문가가 작성한 투자물에 관련된 향후 4~5년간의 사업 계획서도 함께 첨부하면 좋습니다 .

 

 

혜택   E-2 Investor 비자는 통상적으로 2년 혹은 5년이 유효한 비자를 승인 해줍니다. 그런데 미국에 입국할 때는 입국카드(I-94)에 2년 동안 체류할 수 있는 기간을 부여해 주는데 2년 후에 별도로 이민국을 통해 체류 기간 연장을 신청하지 않아도 가령 멕시코, 캐나다 혹은 한국과 같은 제3국에 잠시 출국했다가 입국하면 다시 2년이 유효한 체류 기간을 부여해 줍니다. 또한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한 계속해서 체류 기간이 연장 가능하여 반영주권 이라고도 합니다. 배우자에게 노동허가가 주어지고 자녀들에게 공립학교를 다닐 수 있는 혜택 이 주어집니다.
 
 
미국 현지법인설립
L-1 비자
E-2 Employee
비자거절
주요고객
1:1 고객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