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초청 이민
취업 이민
종교 이민
투자 이민
투자이민
Home > 이민비자 > 투자이민

 

EB-5 / 투자이민
Employment-Based Preference for Alien Investors Alien Investors invest in a new enterparise well invested earns good interest
취업이민 5순위의 투자 이민(Investment Immigrant)은 새이민법 아래 처음으로 신설되었으며, 다른 취업 이민과 달리 취업 증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즉, 투자 이민은 취업 목적보다는 미국에서 오히려 취업 기회를 창조하는데 특색 이 있습니다. 투자를 통해 외국의 자본을 미국 내에 유치하고 고용율을 높여 미국 경제 부흥에 직접 기여할 수 있다는 이유로 투자 이민을 인정하였고, 이 투자 이민에는 노동 허가가 필요치 않습니다 .

 

상당한 투자   투자 이민을 신청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조건은 투자금입니다 . 투자금은 최소한 100만 불 이상을 투자하여야 합니다. 100만 불이라는 액수에 대해서는 지역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도시 지역이 아니고, 근교나 실업률이 낮은 지역, 속칭 지정된 지역(Targeted Employment Areas)에 투자하는 자는 50만 불만 투자하여도 됩니다. 이렇게 투자 액수에 차이를 둔 이유는 미국 경제의 균형된 발전과 도시와 농촌 간의 문화와 생활 수준의 차이를 줄이고 도시의 인구 집중을 막기 위한 정책적 고려 때문입니다. 뉴욕을 비롯해 이민국이 정해 놓은 지역이 있습니다. 투자는 신규로 본인이 직접 100만 불을 모두 투자하는 경우도 있지만, 기존 회사의 지분에 참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10인 이상의
고용인
  두 번째 조건은 투자한 업체가 최소한 10명 이상의 미국 시민권자나 영주권자를 고용하여야 합니다. 이 10명 중에는 투자이민자의 배우자나 어린이(Spouse and Children)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법령이 투자 이민자의 형제, 자매를 명시적으로 제한하지 않았으므로, 10명의 고용인 수에 포함되리라고 봅니다. 10명의 고용인은 파트 타임(Part-time)이 아닌 풀타임(Full-time, 주 35~40시간)으로 근무하여야 합니다.

 

조건부 영주권?   위의 조건이 충족되면 2년간 유효한 조건부 영주권 을 받게 됩니다. 조건부 영주권을 발행하는 이유는 투자를 빙자하여 이민을 오려는 자를 막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조건부 영주권을 받은 지 2년 후에는 2년 동안 투자된 상태와 10명의 고용 사실을 증명하면 보통 영주권으로 교환 할 수 있습니다.
 
 
미국 현지법인설립
L-1 비자
E-2 Employee
비자거절
주요고객
1:1 고객상담